친애하는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인사관리학회 38대 회장을 맡게 된 건국대 김종인입니다. 2022년 한해도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한국인사관리학회가 올해 창립된지 44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저희 학회는 그 동안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고, 이는 전임 집행부와 회원님들의 노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그 동안 저희 학회가 걸어 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지속가능한 학회로 거듭나기 위한 정리 작업의 일환으로 44주년 기념서를 발간할 계획입니다.

지난 2년간 저희 학회는 COVID-19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학회 운영에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전과 달리 온라인상에서의 참여와 토론이 이제는 정상으로 자리잡아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비록 올해 회원님들이 오프라인 상에서 서로 모여 학술대회에 참가하여 활발히 토론하고 교류하는 장이 마련될 수 있을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최선을 다해 학회 회원분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긴밀한 학문적 소통과 인간적 대화의 장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올해는 5월 중에 춘계학술대회가 예정되어 있고, 여름에 통합학술대회가 여수에서 개최되며, 경영학회 통합학술대회는 인사관리학회가 주관해서 준비할 예정입니다. 또한, 11월에는 추계학술대회가 건국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올 한해도 더욱 건강하시고 진취적인 학문적 발전을 이루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2022년 1월

제 38대 (사)한국인사관리학회 38대 회장 김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