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인사관리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인사관리학회 40대 회장을 맡게 된 서울시립대 이춘우입니다. 2024년 한 해 동안 계획하신 일들을 성취하시고, 뜻한 바를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한국인사관리학회는 1978년도 창립 이래 현재까지 수많은 전임 회장단과 회원분들의 헌신과 노고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였고, 경영 분야의 대표학회 중 하나로 그 위상이 매우 높습니다. 그간의 열정적인 참여를 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과 헌신해 주신 전임 회장님들 그리고 집행부에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최근 코로나 글로벌 펜데믹을 극복하자마자 LLM 기반 인공지능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우리들은 또 다른 기회와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늘 그래 왔듯이 변화로 유발되는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 조직과 인사관리의 새로운 연구를 발굴해 내고 수행하는 것은 늘 우리의 일상화된 과제가 된 것 같습니다. Gig Economy와 Entrepreneurial Society로의 변화는 조직과 인사관리 연구와 실무에서 기업가형 창의적 인재를 양성해 나가는 문제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저출산 지역소멸 문제 등 기업과 지역사회 그리고 개개인들이 직면한 과제들을 풀어갈 지혜와 솔루션을 탐색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에 기여하는 학회의 역할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SNS를 활용하여 회원들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하고 활성화함으로써 Open Innovation의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학회의 전통인 ‘따뜻한 학회’가 계속 이어지도록 하면서 미래를 향해 변화를 호흡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열정을 기반으로 2024년에도 한국인사관리학회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따뜻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도 회원 여러분들과 학회 발전과 학문적 정진을 함께 이루어 나가길 바랍니다!

2024년 1월

이춘우 올림제40대 한국인사관리학회장